본문 바로가기
봉사&나눔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위러브유(iwf.장길자 회장님)에서 네팔 키르티푸르 자나세와 초중등학교 다목적 체육홀 건축 지원

by 웃음은 보약 2020. 6. 29.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iwf.장길자 회장님)는 미래 지구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비지원, 학교시설 구축 및 개선, 교육설비 및 집기 제공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 맘껏 뛸수 있는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할 체육시설입니다.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위러브유(iwf.장길자 회장님)에서 네팔 키르티푸르 자나세와 초중등학교 다목적 체육홀 건축 지원

네팔 카트만두 외곽, 키르티푸르시에는 몇 해전 일어난 지진의 상처가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여전히 복구 작업이 진행중인 마을들은 대다수 어려운 환경속에서 살고 있죠.

위러브유는 초등~고틍학교까지 약1000여명이 다니는 자나세와 학교에 다목적 체육홀 건축하기로 했답니다.

위러브유는 2018년 8월18일 자나세와 학교와 MOU를 체결하였고, 한달 뒤 체육홀 건축에 첫삽을 떴고 체육홀은 학교 앞 공터에 세워졌답니다.

평평하게 고른 땅에 높은 철근 기둥을 세운 뒤 지붕을 설치, 구조물은 지진을 대비해 튼튼하게 지어졌습니다.

1년의 공사 후 2018년 10월 8일, 새로 지은 다목절 체육홀에서 준공식이 열렸답니다.

“다목적 체육홀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신체 단련에도 도움을 줄 것”

- 마하르잔(Ramesh Maharjan) 키르티푸르시장 -
“비가 내려도 학생들이 운동할 수 있는 체육시설은 오랜 시간 우리의 소망이었다”며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체육홀 건축을 도운 위러브유에 감사를 표했다. 또 “위러브유에서 헌혈, 걷기운동, 이웃사랑 나눔 등 세계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활동에 우리도 함께하고자 한다”

- 난다 쿠마리 마하르잔(Nanda Kumari Maharjan) 교장 -

완공된 다목적 체육홀은 자나세와 학교 학생들뿐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개방해 생활 체육시설로 쓰일 예정입니다.

특히 재난 상황에서 대피소 구실도 할 수 있는 곳이죠.

앞으로도 위러브유는 시청과 협의해 도움이 필요한 학교에 교육 물품.도서 지원 등의 봉사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다목적 체육시설에서 신나게 뛰어나니며 자랄것 생각하니 무척이나 흐믓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