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김치손만두-만두 만들었어요

by 웃음은 보약 2020. 2. 24.

요즘 코로나로인해 일상에 많은 변화가 있지요
주로 집밥을 먹고 직장도 도시락을 싸서 출근하고 외출보다는 집에서 생활하게 되네요

늘 맘만 먹던 손만두를 휴일을 맞아 만들었답니다.

김치손만두 재료

김치,돼지고기, 두부, 당면, 숙주나물,대파, 마늘, 

먼저는 하루전에 밀가루를 반죽해서 냉장고에 숙성해 두었고

밀대를 밀어서 주전자 뚜껑으로 모양에 맞게 찍었답니다.

요렇게요

만두피를 늘 사다가 했는데 금방 만든 만두피라 잘 붙어서 좋네요

김치만두는 이렇게 잘 버물려서 준비했지요

ㅎㅎ

모양은 가지각색이지요

만두를 물에 식용유를 살짝 둘러서 끓여내서 간장에 찍어서도 먹고

이렇게 만두국을 끊여서 먹기도 했지요

어때요 맛있어보이나요

오랫만에 만든 만두 넘 맛있게 먹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