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나눔

♥위러브유 장길자 회장 [학부모 인성강의] "봉사와 나눔이 해답"

by 웃음은 보약 2020. 2. 12.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하죠.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바른 인성과 감성을 함양하고 가족.세대 간에 소통하며 사회 구성원으로 역할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의 시작은 바로 가정에서 부터 이루어져야 합니다.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다

우리는 흔히 인사를 잘하고 예의를 갖추는 아이들을 보면 부모가 누굴길래라며 칭찬하고

늘 말썽만 부리고 예의없게 행동하는 아이들을 보면 부모님이 어떻게 가르쳤길래 이렇게 행동하느냐고 

아무렇지 않게 말을 하곤합니다.

그만큼 부모의 교육이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요.


장길자 회장, "어머니는 자녀에게 사람공부를 가르치는 스승"

좋은 부모 좋은 어른이 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나는 학부모 대학"에 인성교육 초청 강사로 자리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명쾌한 강의를 한번 볼까요

패륜 범죄나 형제간 상속 다툼 등이 끊이지 않는 오늘날 우리 사회에서 인성교육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부모는 자녀들이 어릴 때부터 바르게 사는 길을 배워나갈 수 있는 본보기가 되므로, 바른 가르침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스스로의 말과 행동으로도 자녀에게 좋은 본을 보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자녀들에게 '받는 사랑'만 가르치지 말고 '주는 사랑'을 가르쳐야합니다.
특히 부모가 봉사활동을 본보이고 자녀들과 함께하면 가장 좋은 인성교육이며 이로써 자녀들과 대화와 소통이 자연스럽게 지속 될 수 있습니다.

서로 양보하고 배려하며 이웃을 돕는 동방예의지국의 전통을 살려, 글로벌 시대 세계를 이웃으로 생각하는 큰 시각을 갖고 기후난민 등 어려움에 처한 세계인들을 돕는데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 장길자 회장 -

"그간 가르치려  했지만 쉽지 않았던 인성교육 방법을 듣게 돼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요즘 대학에서 원하는 인재는 혼자서만 공부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인성이 제대로 갖춰져 여러 사람을 포용하고 이끌어갈수 있는 글로벌 리더라고 하던데 오늘 특강에서 그 답을 얻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나부터 행동으로 좋은 본을 보이겠습니다."

명쾌한 강의를 들은 학부모들은 모두 기분 좋게 강의 소감을 전했답니다.

가정에서 시작하는 바른 인성교육

답을 아셨나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와 나눔에 동참하면서 키워질 수 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지구촌 곳곳에 봉사와 나눔을 실천해보시면 어떨까요?

https://youtu.be/TcDuqZgaMD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