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다육

미세먼지.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아이비] 키우기

by 웃음은 보약 2020. 3. 15.

얼마전 TV프로그램 중 부자농부에서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아이비를 키우는 내용을 보면서 아이비를 키우고 싶은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퇴근길 꽃집에서 덥석 잡았답니다.

작은화분이라 2000원에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집에오자마자 바로 분갈이를 했어요

조금 크게 키우려고 세개로 분류해서 나누었어요

다이소에서 3개에 1000원하는 화분과 안에 망사는 ㅎㅎ 전에 쓰던 모기장 모아둔걸 잘랐어요

ㅎㅎ 알뜰하죠

물빠짐이 좋게 하려구 마사토를 먼저 두주먹 정도 깔았구요

분갈이용 혼합토를 듬뿍 집에 넣었어요

요렇게 가득 넣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마사토를 다시한번 넣으면 끝이죠

분갈이 은근 쉽죠

요렇게 창틀에 두니 초록초록하니 볼때마다 기분이 좋네요

요걸 보면더 나누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막 드네요

직장동료가 총 4명이라 하나가 부족해서 하나더 구입해서 4개를 만들어서 줘야겠네요

ㅎㅎ 오늘 마침 시장에 잠깐 들려서 하나를 더 구매했답니다.

다시 또 완성

2개는 울 집에서 키워서 부자농부에서 처럼 하트모양도 도전해봐야겠어요

마사토가 떨어질까봐 랩으로 살짝 말았답니다.

내일 챙겨다 주면 엄청 좋아하겠지요

울집 아이비는 잘 키워서 잎꽂이도 도전하면 다음에 다시 올려드릴께요

 

아이비 키우기

공기정화에 좋고 가습효과도 좋은 식물로 자주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는게 좋다.

아이비는 햇빛이 없어도 잘 자라지만 가끔 직사광선이 아닌 밝은 햇빛을 쬐어주면 좋다.

주의할 점은 잎에 독성이 있어 절대 먹지 않아야한다. 반려동물이나 아이들의 손에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