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나눔

위러브유(장길자 회장.iwf) 새생명사랑의걷기대회 ▶물부족국가에 물펌프 지원

by 웃음은 보약 2020. 3. 17.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요즘 어떻게 하면 건강에 좋은 물을 마실까?

한번쯤은 생각해 보셨을꺼예요

물론 좀 더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한 물을 마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타깝게도 지구촌 곳곳에는 마실물조차 구할 수 없어 오염된 물을 마시고, 수인병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들, 마실물을 구하기 위해 2시간씩 걸어서 물을 구해오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 iwf)는 이런 지구촌에 물부족으로 고통받는 이웃들을 위한 활동으로 새생명사랑가족걷기대회를 통해 물부족 국가의 어려움을 알리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곳에 물펌프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답니다.

제11회 새생명사랑가족걷기대회 물펌프지원

"사랑의 펌프로 솟아나는 기쁨을 온 세상에"

 

장길자 회장

“오늘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이 모아져 지구촌 가족들에게 깨끗한 생명의 물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참석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뒤, 죽어가는 사람을 그저 지나치지 않고 살려낸 ‘선한 사마리아인’ 이야기를 언급하며 “남의 어려움을 내 어려움처럼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아픔을 나누는 여러분은 진정 훌륭한 세계인이요 이 시대 진정한 이웃”이라고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사랑의 펌프 기증식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6개국의 주한 대사관 측에 사랑의 물펌프 POP가 전달됐다. 추후 현지 답사를 통해 각국 형편에 맞춰 지하수 개발 및 펌프 설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내빈들의 물펌프 시연을 지켜보면서 회원들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각국에 생명의 물이 어서 전해지기를 기원하며 큰 박수를 보냈다.

행사장인 평화의 광장에는 물 홍보관, 희망메시지, 생명의 물 사진전, 물펌프 체험 등 물부족국가의 현실을 알리는 코너가 마련되어 걷기대회를 마친 가족들에게 교육의 장을 제공했다.

엄마, 아빠들은 이날 아이들의 좋은 일일교사가 되어, 펌프가 마냥 신기하기만 한 아이들에게 그 기능을 설명해주고, 홍보관이나 사진전을 함께 관람하며 물부족국가 이웃들의 형편을 알려주기도 했다. 

“물부족의 심각성을 많이 느꼈고 앞으로 우리는 어떨까 고민이 됐다. 아이들 세대를 위해서라도 우리가 환경보존에 힘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위러브유 회원 후기 -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를 통해 물부족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곳곳에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길 간절히 소망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