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오이의 효능 * 완전 간단한 오이냉채

by 웃음은 보약 2020. 6. 19.

 

여름 제철 오이의 효능

◆ 다이어트
오이100g의 열량은 19kcal

◆ 비타민K
오이 한 개(200g)면 하루 섭취량을 충족한다. 비타민 K는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심장 건강을 지켜줄 뿐 아니라, 혈액 응고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그밖에 오이 하나면 비타민C 하루 섭취량의 30%, 망간 25%를 보충할 수 있다. 

◆ 칼륨
음식을 짜게 먹으면 나트륨 성분이 몸속 수분을 붙잡아두는 탓에 혈압이 높아지기 쉽다. 오랜 세월 짜게 먹은 사람이 고혈압에 걸리기 쉬운 이유다. 오이의 칼륨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오이 한 개면 하루 칼륨 섭취량의 25%에 해당한다.

 ◆ 수분
오이의 95%는 물이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이나, 등산 등 운동 전후에 자칫 부족해지기 쉬운 수분 보충에 최적의 채소다. 

◆ 섬유질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피클 혹은 오이지 형태로 먹으면 더 좋다. 발효 과정에서 생긴 유익균이 장운동을 돕고,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 포만감 
부피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이나 혈당에 부담이 없다. 간식으로 오이를 먹으면 정크 푸드를 덜 먹게 된다. 달고 기름진 간식을 덜 먹으면 체중 관리는 물론, 인슐린 수치를 안정시켜 당뇨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자료출처 : 코메디닷컴

여름 제철인 오이  시원한 오이냉국 보통 많이 드시죠

어릴적 시골에서 먹던 오이냉국 정말 정말 간단하고 시원하게 만들어봅니다.


엄청 간단한 오이냉국

재료 : 오이1개, 얼음조금, 생수1컵, 고추가루,통깨, 소금(맛소금)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보통은 오이와 미역을 불려서 함께 넣고 식초와 설탕을 넣고 만들지만 제가 만드는 오이냉채는 시골에서 먹던 너무 간단한 오이냉채랍니다.

 

우선은 오이 한개를 깨끗이 씻어서 칼등으로 까슬까슬한 부분을 긁어내고 채를 곱개 썹니다

모두한 한꺼번에 넣습니다.

ㅎㅎ 보통은 다른 음식은 천일염을 사용하지만 오이냉채는 생수로 하다보니 맛소금을 넣어야 맛있더라구요

그렇치 않으면 멸치.다시마 육수를 내야해서... 날도 더운데... 요게 딱이더라구요

소금간만 맞으면 됩니다.

요게 완성이예요

정말 간단하죠

식초나 설탕을 넣지 않지만 시원한 오이의 본연의 맛에 한그릇 뚝딱하고 나면 여름 더위가 싹 날아갑니다.

ㅎㅎ

정말 간단하죠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