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봉사&나눔

푸른지구&밝은미래 만드는 위러브유(iwf.장길자 회장) 필리핀 걷기대회

by 웃음은 보약 2020. 7. 8.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iwf.장길자 회장)는 국제위러브유의 대표적인 행사가운데 하나이지요.

그동안 국내에서만 진행되었던 걷기대회가 2019년에는 해외 곳곳에서도 진행이 되었답니다.


푸른지구, 밝은 미래를 만드는 릴레이 걷기대회 첫주자로 나선 필리핀 소식 전해드립니다.

필리핀에서 개최된 제21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2019년 5월26일 케손시티에 위치한 필리핀 국립대학교 딜리만 캠퍼스에서 메트로 마닐라권 회원과 시의회, 시의원, 봉사단체, 기업체 대표 등 3000명이 참가한 대규모 걱디대회가 알렸다고 합니다.

5월6일 대한민국에 이어 필리핀에서 지구촌 가족을 돕기 위한

나무심기, 이재민 구호, 교육지원을 하기 위한 정성을 모으기 위해 뜻을 같이 하였다고 합니다.

 “지구촌 가족으로서 우리의 노력이 모여 전 세계 곳곳의 형제와 자매를 돕는 데 진정 큰 영향을 줄 것”

- 신시아 빌라르 상원의원 축사 -

특히 제21회 새생명사랑가족걷기대회에서는 환경사랑 캠페인을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지구촌 가족 사랑에 대한 의미를 일깨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기도 했답니다.

 “우리 사회에는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는 풍토가 만연해 있다. 지저분한 거리를 볼 때면 내가 어떻게 무엇을 할 수 있겠나 싶었다. 하지만 오늘, 이런 행사를 통해 환경 정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나간다면 주변을 보다 깨끗하게 변화시킬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며 “걷기대회가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계기가 된 것 같아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 걷기대회 참석 대학생 회원 -

가정을 돌보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구환경을 가꾸고 이웃을 보듬는 전세계 위러브유(iwf.장길자 회장님) 회원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 됩니다.

youtu.be/1G_XVIh7SQ8

올해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대규모 행사가 이루어지지 못하다 보니 매년 진행되었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가 진행되지 못했네요.

빨리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 지구촌 이웃에게 희망을 전해주는 행사가 많이 많이 진행되길 소망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