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힐링

경주 첨성대 야간 풍경

by 웃음은 보약 2020. 8. 12.

중부지방과 수도권에 폭우가 쏟아지던 지난 8월3일 경주로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태어나서 경주는 처음 와보네요

밤하늘 달이 뜬것도 신기했던 휴가였던것 같아요

원래는 고향인 중부지방으로 가려구 하다가 비가 너무 많이 온다고 하여 발길을 돌렸거든요

경주하면 꼭 들려야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첨성대이죠
가는길 꽃이 넘 이쁘게 피었네요

야간에 봐야 더 예쁘다고 했는데 낮에 와도 좋을듯합니다

경주 첨성대

위치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번지

1962년12월20일 국보 제31호로 지정,  30cm높이 돌 362개로 27단을 쌓아 만듬

삼국시대 신라시기의 천문관측소

시간마다 첨성대의 빛이 달라지면서 너무 이쁘네요

낮에는 폭염으로 무척이나 뜨거웠던 경주였는데 밤이 되니 바람도 살랑살랑 부는게 시원하니 좋네요

주변에 꽃도 너무 이쁘지요

여유가 있으면 경주 시티투어도 좋을듯하네요

경주 첨성대 문화재 해설도 이용하면 유익하겠지요

문화도시 경주의 밤이 유난히 아름답네요

다음에 여유있게 다시한번 경주여행 다녀와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