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다육

여름대표꽃 아벨리아(꽃댕강나무)

by 웃음은 보약 2020. 7. 10.

꽃댕강나무 꽃(아벨리아)

학명 : Abelia
개화시기 : 7~9월
1880년 이전 낙엽성인 중국댕강나무에 상록성인 댕강나무의 화분을 받아서 만들었다.
높이는 1~2m이며, 잎은 마주나고 달걀모양이며 길이는 2.5~4cm이다.
끝이 무디거나 뽀족하며 가장자리에 뭉툭한 톱니가 있다.
꽃은 종 모양으로 6~11월에 피고 꽃받침조각은 2~5장으로 붉은 갈색이고, 화관은 연분홍빛이 도는 흰색이다.
수술은 4개, 암술은 1개이며 꺾꽂이로 번식한다.

꽃댕강나무꽃 꽃말 : 환영, 편안함

꽃하면 봄,가을이 가장 대표적이죠

그래서인지 여름에 피는 꽃이 더 눈에 확띄네요

무더운 여름 더위에도 당당하게 피어있는 꽃이 있길래 항상 꽃이름이 궁금하더라구요

ㅎㅎ

바로 검색해보니 아벨리아라고도 불리는 꽃댕강나무이네요

비온 후 파아란 하늘과 함께 어우러진 꽃댕강나무꽃이 너무 이쁘네요

초록초록한 나무들과 함께 어우러져있는 모습도 정말 싱그럽죠

꽃이 종모양이라고 하는데 요렇게 보니 별모양이예요

무더위에 지친 일상에 꽃말처럼 환영, 평안함으로 대해주는 꽃댕강나무를 보니 힐링이 되는 하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