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힐링

경주여행~황남동 고분군, 재매정, 사마소, 교촌마을, 카페사바하, 월정교홍보관

by 웃음은 보약 2020. 8. 20.

얼마전 경주 한옥체험마을 황남관 소개해드렸는데요

경주 한옥체험마을 황남관

경주하면 한옥이 떠오르는 도시이죠 이번에 휴가때 다녀온 곳이예요 경주 황남관 주소 : 경북 경주시 황남동 포석로 1038(황남동 325-6번지) 예약 문의 : 054-620-5000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마치 옛날 �

gogogo9000.tistory.com

황남관에서 황남제빵소쪽으로 나오면  바로 황남동 고분에서 산책할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황남동 고분군

신라시대 4~6세기 왕족의 것으로 추청되는 능, 돌무지덧널무덤, 쌍무덤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기에는 아주 딱인 곳이네요

 

 

연꽃이 한창인데 자연환경이 너무 예뻐요

 

 

이른 저녁을 먹은시간이라 소화도 시킬겸 산책을 하고 근처에 경주 교촌한옥마을로 향했답니다.

 

 

경주는 대부분의 건물이 이렇게 멋스러운 한옥으로 되어 있네요

 

 경주 재매정

경주 교동 재매정길

삼국시대 신라의 유명한 장수였던 '김유신 장군'의 옛집터로 사각형 우물이 있던 장소

 

경주사마소

경주시 재매정길 47

조선시대 과거에 합격한 생원과 진사들이 조직하여 유학을 가르치거나 정치를 토론하던 협의기구

 

 

경주교촌마을

경주시 교촌길 39-2

최부자 가문의 생활현장을 교육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경주시가 관광객을 위해 조성한 마을

 

어느덧 시간이 6시를 훌쩍 넘겨서인지 체험은 어렵고 그냥 둘러보기만 했답니다.

 

 

카페사바하

경주시 교촌안길 21

 

 

한창 폭염인 날씨라 무더위도 식힐겸 잠깐 들렸답니다.

 

 

바깥쪽에는 이렇게 여유롭게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꽤 넓직하게 마련되어 있네요

ㅎㅎ

넘 더워서 안으로 gogo~~

 

 

각자의 휘행대로 아메리카노, 망고. 사과쥬스 등을 시키며 더위를 시키는 중

 

 

울 조카 아쉬웠는지 인절미 샌드위치를 하나 더 주문하네요

 

 

쫀득쫀득하니 참 맛있어요

 

 

월정교 홍보관

경주시 교동 274

 

카페사바하 바로 길건너편에 있는 곳인데 카페 들어가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차 마시며 더위를 식히고 나왔더니 어느새 어둑어둑하기 시작해서인지 야경이 멋지네요

 

 

월정교홍보관 맞은편 다리에도 불이켜졌어요

 

 

야경이 너무 멋져서 모두들 사진찍느라 정신없네요

 

 

황남관 한옥체험마을에서 시작하여 월정교홍보관까지의 모습을 보여드렸네요

사실 이렇게 계속 밤이 늦도록 걷는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경주에 가면 꼭 가야하는 곳 '동궁과 월지'의 야경을 보기위해서이죠

월정교홍보관에서 걸어서 약20분이랍니다.

 

다음 포스팅은 동궁과 월지 소개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