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힐링

의림지 ★ 의림지 역사 박물관

by 웃음은 보약 2020. 8. 30.

이곳은 의림지예요

지난 휴가때 한창 비 많이 올때 갔더니 연못에 수초를 건지는 작업을 비가 많이 오는데도 하고 있더라구요

산책하기 참 좋은 호수인데 비가 많이 와서 아쉽지만 의림지 역사 박물관으로 향했답니다.

의림지

우리나라 최초의 저수지로 유일하게 현재까지 그 기능을 유지하고 있다
제천 10경 중 제1경으로 둑 위에 위용을 자랑하는 200~300여년된 소나무와 버드나무 영호정, 경호루 등의 정자가 어우러져 현대속에 자리 잡은 역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의림지 야경이 아름다운 곳이다(조명시간:19:00~22:00)

입장료 : 성인 2000원, 어린이.청소년 1000원, 어르신 무료

전시실 초반에 영상으로 보는 의림지의 사계절을 보고 있으니 마치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듯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다양한 전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구석기 시대 수렵활동을 했던 유적들이 발견된걸 전시했더라구요

이곳도 영상체험관이예요

의림지에 얽힌 세가지 설화가 나오는데 앉아서 쉴겸 하나씩 틀어봤더니 재밌더라구요

곳곳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두어 아이들과 함께 오면 좋답니다.

요건 모내기 게임인데 재밌어서 한창 두둘겼네요

두루두루 둘러보다 보니 출입구가 나왔어요

복도에도 다양한 상품을 전시해두었어요

제천하면 원래 한약재가 유명하다 보니 약초를 이용한 비누, 향기주머니, 한방 샴푸등을 만든 것을 전시해두었어요

요건 종이로 만들었는데  마치 실물 모양인듯하죠

입구 로비에는 다양한 글들을 전시해두었어요

두루두루 돌아보고 나오니 비가 또다시 억수같이 쏟아지네요

중고등학교 시절 의림지하면 소풍장소로 항상 왔던 곳인데 오랫만에 둘러보니 좋네요

제천 들리면 꼭 한번 들려야하는 코스랍니다.